만성요통이란

만성요통은 척추의 변형이 원인 중 하나 

만성 요통은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게 있지만 주로 척추의 비대칭 변형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다리 길이 차이가 많이 나면 골반이나 척추에 변형이 있다는 뜻입니다.

다리 길이 차이는 골반과 허리뼈에 부담을 주어서 만성요통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또한 골반과 허리 주변에 근육을 긴장시켜서 근육통을 발생시킵니다.어떤 보고서를 보면
요통환자중에서 다리 길이 차이가 있었고 근전도 검사에서 한쪽의 활동성이 증가하였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만성요통 치료는 추나요법으로…

척추의 변형으로 만성요통이 온다면 틀어진 뼈를 맞추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단순히 침이나 물리 치료만으로는 틀어진 뼈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힘들기 때문에 추나요법을 통해서 골반이나 허리뼈를 교정해야 합니다.
추나요법이란 삐뚤어진 척추와 근육을 정상으로 회복시켜서 인체의 기혈순활을 원활하게 하는 치료법입니다.
결과적으로 기혈이 소통되고 근육이 이완되면서 만성요통이 치료됩니다

 

 

척추뼈의  변형을 확인하는 방법

  1. 신발 뒤꿈치 바닥을 보면 한쪽만 닳아 있다. 신발이 남들보다 빨리 닳는 것은 척추가 틀어지거나 자세가 안좋기 때문입나다.
  2. 바지나 스커트를 입으면 훅의 중심이 틀어져 있다.
  3. 신발바닥의 한쪽이 닳아져 있다.
  4. 똑바로 누워서 자면 왠지 불편하고  옆으로 눕는게 편하다면 척추가 틀어질 확율이 높습니다.
  5.  바르게 앉는 자세가 힘들다. 정좌 자세는 무릎을 굽혀야지 이루어지는 동작인데 이 동작이 안된다면  척추가 틀어질수 있습니다.